(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해외지수선물과 미국주식옵션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투자자의 해외선물 투자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지난 2019년 800만 계약 수준이던 국내 투자자의 미국 시카고상업거래소(CME) 주가지수 선물 거래량은 코로나 이후 연 5000만 계약 수준까지 늘었다. 

NH투자증권은 투자 수요 증가 및 투자자 니즈를 반영해 CME에 상장된 E-mini 4개 종목과 Micro 4개 종목 등 총 9개 선물 종목에 대해 온라인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 

NH투자증권 고객은 기존 종합계좌에서 해외선물옵션 전용 계좌를 추가로 개설해야 하며, 개설 이후 환전 및 입금, 실시간 시세 신청의 단계를 거쳐 해외선물옵션을 거래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개인투자자의 서비스 편의를 위해 실시간 시세 포착 주문 기능과 원화 주문이 가능한 원화 대용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CME 지수선물을 거래하는 모든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별도의 신청 없이 모든 해외선물옵션 계좌에 적용된다.
 
이창목 NH투자증권 Wholesale 사업부 대표는 “해외투자에 대한 개인투자자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해외선물옵션 온라인 거래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이후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11월 중 미국주식옵션 거래 서비스 제공 등을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