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대출, 관계형금융 등 적극 공급해 중소기업ㆍ소상공인 자금애로 해소에 기여한 점 높이 평가 받아
관계형금융과 개인사업자119 등 지원 결과에서 상위권 유지

 

BNK경남은행은 28일 ‘2023년 포용금융 유공 기관 및 유공 직원 포상식’에서 중소기업 지원 부문 중소형은행그룹 ‘기관상’을 수상했다.

포용금융 유공 기관 및 유공 직원 포상은 금융감독원이 지난 1년간 포용금융에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금융회사 및 업무유공자들을 선정ㆍ시상하는 상훈이다.

기관상을 받은 BNK경남은행은 △중소기업 대출 △관계형금융 △개인사업자대출119 등을 적극 공급해 중소기업ㆍ소상공인의 자금애로 해소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지역 내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 지원해 관계형금융 활성화를 추진하고 중소기업대출 공급을 확대하는 등 중소기업 지원에 노력했다.

또 2022년 하반기 관계형금융과 2023년 상반기 개인사업자119 등 지원 결과에서 BNK경남은행은 상위권을 유지했다.

여신영업본부 박상호 상무는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BNK경남은행전 임직원들이 하나되어 노력했기에 기관상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포용금융과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아울러 경남과 울산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지역경제 생태계의 큰 힘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 8월 지역 내 자금공급ㆍ중소기업 지원ㆍ서민대출 지원ㆍ금융인프라 현황ㆍ지역금융 지원 전략 등 평가하는 ‘2023년도 금융회사 지역재투자 평가결과’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경남과 울산지역에서 4년 연속, 부산에서는 2년 연속 최우수를 획득했으며 특히 울산지역에서 4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을 받은 곳은 BNK경남은행이 유일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