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전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에 참석한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부회장(사진 좌측 세번째)과 이경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사진 우측 두번째), 고병구 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사진 좌측 첫번째), 조현호 한화생명 CCO(사진 우측 첫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10일 오전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에 참석한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부회장(사진 좌측 세번째)과 이경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사진 우측 두번째), 고병구 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사진 좌측 첫번째), 조현호 한화생명 CCO(사진 우측 첫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2024년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이번 서약식은 지난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대한 원칙과 실천 의지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을 비롯해 이경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 고병구 한화라이프랩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서약식은 3사 대표이사의 금융소비자보호헌장 공동서약으로 시작됐다.

금융소비자보호헌장에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제공 △완전판매 △고객서비스 △민원공정·신속대응 △고객 자산·정보 보호 등의 행동강령과 실천의지를 담았다.

한화생명은 오는 24일까지 전 임직원과 보험영업대리점(GA) 자회사의 설계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실천서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한금융신문 한지한 기자 gks7502@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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