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 통화 외환중개기관과 연계해
실시간 환율정보·주문 거래기능 제공

우리은행은 홈트레이딩 시스템 방식의 기업 외환전자거래 플랫폼인 ‘우리WON FX’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WON FX는 우리은행 기업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가 외환거래와 환리스크를 관리하는 비대면 금융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주문 접수, 체결 등 전 과정을 비대면 플랫폼에서 실시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구현, FX거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 24개 통화를 외환중개기관과 연계, 9시부터 20시까지 실시간 환율정보를 제공해 사용자가 거래 시점의 시장환율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최적의 환율로 시장가 주문, 지정가 주문, 시간지정가 주문, MAR(Market Average Rate) 등 FX거래를 할 수 있다.

특히 시간지정가 주문은 우리은행만 제공하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거래를 원하는 시간에 통화 분할매매를 할 수 있도록 구현해 시장 변동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했다.

이밖에도 우리은행 전문가가 작성한 글로벌 외환시장 동향, 각종 환율 차트 등 환리스크 관리에 유용한 자료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비대면 외환전자거래 플랫폼은 언제 어디서든 최적의 환율로 보다 편리하게 환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담았다”며 “앞으로도 환리스크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외환시장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안소윤 기자 asy2626@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