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본사 전경(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본사 전경(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인공지능(AI) 기반 보험금 신속지급 서비스인 ‘S-패스(Smart Claims Pass)’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에게 보험금을 보다 쉽고, 빨리 지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입자가 신한SOL라이프앱 또는 홈페이지 사이버창구에서 보험금을 청구하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보험금을 즉시 지급하거나 우선심사로 분류한다.

신한라이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이달까지 약 2개월간 임직원과 설계사를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시범운영한 결과 즉시 지급 건은 평균 30분, 우선심사 건은 당일 내 처리돼 보험금 지급기일이 개선됐다.

계약관계가 없는 피보험자의 보험금을 대리 신청할 수 있는 '다른 피보험자 보험금 신청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를 통해 피보험자와 수익자의 동의를 받은 자가 보험금을 대리로 청구할 수 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더 나은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한지한 기자 gks7502@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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