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서비스 공급 전문기업 (주)클라우드네트웍스(대표 정흥균)는 (주)체커와 ‘쿼리파이(QueryPie)’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쿼리파이(QueryPie)는 데이터 분석 구축 및 개발 인프라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으로 기업, 국가 및 공공기관이 온프렘(On-Premise)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비용을 절감하고 수익을 증대할 수 있도록 데이터 접근 제어 및 감사, 모니터링 업무를 통합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 국내외 데이터 관련 보안 규제인 ISMS-P, PCI-DSS, GDPR 등에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양사 간 협력을 강화하고 기존 및 신규 고객에게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클라우드네트웍스는 체커의 보안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클라우드네트웍스는 Hashicorp Vault의 Secret Store 기능을 연계한 인증 정보 안전관리 모델로 여러 고객사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접근통제 시스템 내부의 인증(계정) 정보를 Hashicorp사의 Vault를 활용하여 안전하게 별도 보관하는 방식으로 이전의 접근통제 시스템의 보안을 더욱 향상시켜주어 최근 여러 고객사에 구축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클라우드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환경을 안정화하고, 보다 효율적인 클라우드 이용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 간의 협력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혁신적인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에 주력할 것으로 보이며, 이로써 국내 클라우드 및 보안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