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토스증권 3주년 기자간담회에서 김승연 토스증권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사진=토스증권) 
14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토스증권 3주년 기자간담회에서 김승연 토스증권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사진=토스증권) 

토스증권이 리테일 부문에서 1위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내달 개편되는 웹트레이딩 시스템(WTS)도 올 2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14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토스증권 3주년 기자간담회에서 김승연 토스증권 대표는 “WTS를 비롯해 해외채권, 파생상품 등 서비스 강화를 통해 전 국민 주거래 증권사로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개인 고객 거래뿐 아니라 고객 만족도에서도 1위를 차지하겠다는 목표를 내비친 것이다. 

우선 내달 WTS가 대폭 개편된다. WTS는 기존 모바일 앱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전문투자자를 비롯한 투자자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는 모바일 앱 정보제공 한계에 대한 조치로 토스증권은 WTS를 토스 앱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과의 연동을 통해 두 개의 채널에서 각각 탐색 경험과 정보가 연결된다고 설명했다. WTS는 올해 2분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사내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해외채권과 파생상품에 대한 거래 서비스도 확대된다. 

토스증권은 해외주식 거래 서비스를 바탕으로 미국 우량 회사채까지 거래 영역을 확장하기로 했다. 최소 수천만원대인 해외채권의 투자 단위를 1000달러 안팎으로 가져가면서 거래 규모 확대와 투자자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소액으로 거래가 가능하고 증시 상승기와 하락기에 모두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해외 파생상품도 출시해 투자자의 선택지를 확대해 가기로 했다. 

한편 토스증권은 지난해 당기순이익 15억원의 흑자를 내며 출범 이후 처음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올해 3월 기준 토스증권 이용자도 약 580만명으로 출범 후 해마다 100만명의 신규고객을 유치했다. 

토스증권은 신규고객 유입과 지속적인 성장으로 올해 1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

김승연 대표는 “올해 다양한 금융상품을 제공해 수익성과 성장성 모두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낼 것”이라며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플랫폼 개발과 서비스 고도화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이현우 기자 lhw@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