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년간 퍼스트 포켓과 공동 개발

농협(www.nonghyup.com)이 지난 6일부터 국내 최초로 포켓뱅킹 서비스를 개시했다.
 
퍼스트포켓(대표 김춘길)과 공동 개발한 포켓뱅킹 서비스는 USB와 IC칩을 결합한 금융매체로 은행과 증권서비스를 동시에 이용 가능하도록 해 종합금융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고안됐다.
 
특히 피싱, 파밍 등 해킹에 대응할 수 있는 보안기능을 탑재해 인터넷 금융거래에 불안을 느껴왔던 고객들이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금융IC칩에는 현금카드, 신용카드, 교통카드 등을 탑재해 CD/ATM을 통한 현금입출금, 버스/지하철 이용 등이 가능하며 SMS(월100건무료), 이체수수료 면제, 메모리(2GB), 일정/명함관리, RSS, My메뉴/My사이트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농협 e-비즈니스부 김재형 팀장은 “포켓뱅킹은 단순한 e금융 서비스가 아니라 자통법 발효에 따른 종합금융시대에 적합한 필수 재테크 도구가 될 것”이라며 “향후 온라인 증권사·게임사·쇼핑몰 등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부담이 덜 되도록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융권에서는 포켓뱅킹 서비스가 안전성을 기반으로 한 이동성과 편리성을 갖춘 복합금융서비스 매체라는 점에서 기존 금융서비스 환경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내다보고 한발 앞선 농협의 행보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金東起 기자>kdk@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