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NH농협생명 김용복 사장(오른쪽)이 한국서비스진흥협회 박상호 부회장으로부터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서’를 받고 있다.[사진제공: NH농협생명]

<대한금융신문=장기영 기자> NH농협생명은 국가기술표준원이 인증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서비스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정부가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서류평가, 현장평가, 암행평가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농협생명은 소비자와의 효과적인 소통을 위해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을 확립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VOC 시스템은 민원이 등록되자마자 담당자를 배정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듣고 이를 해결하는 소비자 보호 시스템이다.

이 밖에도 농협생명은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소비자 보호 행동강령을 제정하고, 상품 개발부터 판매 후 관리까지 전 단계의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한 정기협의체를 운영 중이다.

농협생명 김용복 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업무를 개선하고자 했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