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안츠생명은 높은 수익률을 원하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주식 편입 비율 관련 제한을 ‘알리안츠 투자에 강한 변액연금보험’(최저 연금적립금 미보증형)을 판매한다.[사진제공: 알리안츠생명]

알리안츠생명은 최저 연금적립금을 보증하지 않는 대신 고수익 추구 펀드를 선택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알리안츠 투자에 강한 변액연금보험’(최저 연금적립금 미보증형)을 4월 1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보다 높은 수익률을 원하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주식 편입 비율 관련 제한을 없앴다. 고위험, 고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를 포함한 총 28종의 펀드를 구성해 고객이 투자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단, 투자 성과가 좋지 않으면 연금 개시 시점에 계약자 적립금이 이미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을 수 있다.

기존 변액연금보험은 연금 개시 시점에 자신이 낸 보험료만큼의 적립금을 최저 보증하는 기능을 갖췄으나, 고객이 보증수수료를 부담해야 하고 다소 보수적으로 자산을 운용해 수익률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신상품은 투자 수익 발생 시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고 싶은 고객을 위한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채권형펀드 자동전환 옵션을 선택하면 펀드가 목표 수익률을 달성했을 때 적립금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채권형펀드로 자동 이전된다.

이 밖에 추가 납입과 중도 인출 기능을 갖춰 경제적 상황에 따라 자금을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다. 연금 수령 방법은 종신형, 상속형, 확정형, 실적배당연금형 중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15개 선택 특약을 활용하면 연금자산 마련 외에 재해사망, 수술, 입원 등 다양한 보장 설계도 가능하다.

가입 연령은 만 15세부터 적립형은 70세까지, 거치형은 75세까지다. 연금 개시 연령은 만 45세부터 80세까지 선택할 수 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알리안츠생명 홈페이지(allianzlife.co.kr) 또는 고객센터(1588-65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