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관리해도 피부 트러블은 늘 일어난다. 신경을 써서 클렌징을 해도 피부에 이물질이 남게 되고 이런 것들이 쌓이며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다.

모공 케어의 중요성이 커지다 보니, 모공관리법으로 모공 수축팩, 토너, 브러쉬 등을 통한 방법과 축소레이저 등 시술을 통해 모공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을 강구하는 이들이 많다.

사람은 누구나 나이를 먹는 것처럼 모공 크기가 서서히 넓어지는 것을 막을 수 없다. 하지만 넓어진 모공이 탄력저하로 늘어지기까지 한다면, 노화로 인해 세로로 처진 모공, 모공과 모공이 이어져 잔주름이 된 상태의 모공, 코에 피지와 노폐물이 많이 쌓여 생긴 모공과 블랙헤드, 여드름 때문에 생긴 모공 등 모공으로 인한 트러블을 상상이상으로 많이 겪게 된다.

대부분의 모공 줄여주는 제품들은 탄력 케어와 관련이 있다. 탄력을 강화해 모공이 처지는 것을 막고 수분을 공급해 유ㆍ수분 밸런스도 맞춰서 노화를 느리게 해 모공을 쫀쫀하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피부 진정이나 각질관리도 모공케어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기도 하다.

모공 축소에 필요한 피부진정부터 각질, 모공관리, 미백화장품 기능성까지 갖춘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으로는 ‘TS 케어 5-STEP’을 꼽을 수 있다. 이 제품은 동안 피부, 얼굴 하얘지는법을 동시에 추구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5단계로 구성됐다. TS 케어 5-SETP는 지성피부의 과잉 피지로 인한 트러블과 미백 기능성으로 고르지 못한 피부톤을 환하게 가꾸어주는 등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화장품이다.

첫 번째 스텝인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모공 관리에 도움을 주며 지성피부의 번들거림과 피지 케어로 산뜻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TS 스팟플러스’는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하는 주사기 모양의 세럼 제품으로 민감해진 부위를 진정시켜주며 5가지 식물성 수렴성분으로 이뤄진 특허 성분이 모공 관리에 탁월하다.

‘TS 에멀전’은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미백 기능으로 피부를 맑게 가꾸어주며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준다. ‘TS 에센스’는 얼룩덜룩 고르지 못한 피부 톤을 고르고 환하게 가꾸어주며 프로폴리스 성분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마지막으로 ‘TS 수딩크림’은 피지 고민이 많은 남자, 여자를 위한 공용 수분크림으로 수분 가득 한 쿨링이 달아올라 붉고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 해준다. 지성피부에도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면서 유, 수분 밸런스를 관리해주고 진정시켜주는 기특한 아이템이다.

모공 축소를 위해서라면 피부 속 밀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피지와 각질, 탄력을 동시에 케어해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쫀쫀하고 도자기 같은 피부로 다시 태어나자.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