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동양생명은 보험계약 체결시 고객에게 전달해야 하는 필수서류를 전자문서 형식으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신계약 체결시 고객에게 전달해야 하는 보험증권, 청약서부본, 상품설명서, 보험약관, 변액보험운용설명서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인터넷 주소(URL)를 전송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한 시스템이다.

기존 인쇄물로 제공되었던 복잡한 필수서류를 URL 접속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청약서 작성시 ‘전자적 방법’에 수신 동의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접속 URL이 발송된다.

고객은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해 조회할 계약을 선택한 후 통합문서조회를 클릭하면 필수 계약자료를 열람 또는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접속 URL은 초회보험료 납입 또는 계약 성립시 발송된다. 보험증권, 청약서, 상품설명서, 약관 순서로 조회 가능하다.

또 계약이 성립 됐음에도 고객이 모바일 문서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메시지를 재발송 하는 등  서류 미전달에 따른 민원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 오픈 기념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동양생명 보험 가입 고객이 모바일 문서 URL을 클릭 후 보험증권 확인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004명에게 다이슨무선청소기, LG미니공기청정기 등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오는 9월 1주차에 개별 안내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