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2 18:05 (수)
국민은행, 금융‧AI 접목한 체험존 오픈
국민은행, 금융‧AI 접목한 체험존 오픈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1.03.1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15일 금융서비스와 AI기술을 접목한 AI체험존(Zone)을 여의도 신관에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AI체험존은 인공지능 금융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두 개 키오스크에서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아바타가 등장하는 AI가상상담서비스를 선보인다. 아바타는 △KB신사옥에 대한 소개와 KB국민은행 인공지능 방향 소개 △금융에 특화한 한글 자연어 학습 모델인 KB-ALBERT 안내 △키보드로 입력한 문장을 귀여운 목소리로 읽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AI체험존은 금융에 대해 어려운 이미지와 높은 진입장벽을 허물고, 고객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귀여운 아바타 기반의 서비스를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두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통장개설, 청약, 예적금, IRP, 대출 등 은행업무 관련 상담이 가능한 AI은행원을 경험할 수 있다. AI은행원 서비스는 음성합성, 영상합성,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기술이 적용됐다.

한편 AI체험존 입구에는 KB국민은행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Future Finance A.I. Challenge)’ 소개 화면을 시청할 수 있다.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는 미래금융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인재들의 금융 분야 관심을 높이고자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인공지능 경진대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영업점과 모바일까지 체험 서비스를 확대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AI체험존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신관 지하 1층 경제금융교육 체험센터 내에 위치한다.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며 KB금융공익재단을 통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