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2 18:10 (수)
하나금융, 헌옷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 전개
하나금융, 헌옷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 전개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1.03.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외 취약계층을 돕고, 적극적인 ESG경영 실천을 위해 모든 관계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 옷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봄옷장은 ‘새 봄을 맞이해 헌 옷을 기부 해봄’이라는 뜻의 의류 나눔 캠페인이다. 사계절, 남녀노소 관계없이 모든 의류를 기부 받아 선별 과정을 거쳐 국내 취약계층과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난민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여름에 실시한 ‘쿨쿨옷장’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의류 기부 캠페인은 국내외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는 동시에 의류재사용으로 자원 순환과 탄소배출 감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하나금융그룹의 직원은 “헌 옷 기부를 위해 옷장을 정리했더니 집이 깔끔해져 마음이 한결 편하다”며 “내가 기부한 의류들이 이웃도 돕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자원 순환을 위한 헌 옷 기부 캠페인 외에도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줍깅챌린지, 사회적 기업을 돕는 착한소비 챌린지, 제로웨이스트 생활을 위한 하나그린스텝5 캠페인, 하나용기내 챌린지 등 ESG 경영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