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4 05:45 (월)
산업은행, 67주년 기념 연 1.35% ‘그린뉴딜 정기예금’ 출시
산업은행, 67주년 기념 연 1.35% ‘그린뉴딜 정기예금’ 출시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1.03.2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한국산업은행 본점에서 그린뉴딜 정기예금 출시기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국회의원, KDB산업은행 성주영 전무이사. (사진= 산업은행)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산업은행은 29일 창립67주년을 기념해 전 국민이 한국판 뉴딜 및 녹색금융 재원 마련에 간접 참여할 수 있는 3조원 규모의 ‘그린뉴딜 정기예금’을 출시하고 출시기념 가입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을 1호로 공동 가입한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산업은행은 한국판 뉴딜과 녹색금융을 주도하는 정책금융기관으로 역할 대전환을 추진 중”이라며 “많은 국민이 함께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여정에 동참하고 경제적으로도 보탬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윤관석 정무위원장은 “한국판 뉴딜 핵심이 그린뉴딜이며 향후 환경변화 등에 따른 위기 대응을 위해서 산업은행을 포함한 금융권이 앞장선 것에 그 의미가 있다. 그린뉴딜의 성공을 위한 국민의 참여에 부응해 국회와 정부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도 “산업은행이 그동안 우리 경제의 혈관 역할을 충실히 해 온 것처럼 그린뉴딜 정기예금 출시를 포함해 금융권에서 ESG, 그린뉴딜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 행동이 점차 확대되도록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그린뉴딜 정기예금은 총 판매금액이 증가할수록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공동가입 형태 상품으로 영업점에서 가입 시 최대 1.30%, 비대면채널을 통해 가입 시 최대 1.35%를 제공한다. 전 국민 누구나 1인당 100만원 이상 가입 가능하다.

산업은행은 동 신상품의 취지에 따라 판매금액과 연계해 기부하는 ESG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상품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