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6 22:35 (목)
DGB자산운용, 블랙록자산운용 국내 펀드사업부문 인수
DGB자산운용, 블랙록자산운용 국내 펀드사업부문 인수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1.03.3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자산운용 주식회사(대표 박정홍)는 2021년 3월31일 이사회를 열고 블랙록자산운용 주식회사의 리테일사업부문 분할합병 안건을 만장일치로 통과했다고 밝혔다.

인수 대상은 블랙록자산운용의 리테일사업부문으로 현재 26여개 역내펀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순자산 규모는 약 7천억원 수준이다. 합병 이후에도 해당 펀드는 블랙록자산운용의 글로벌 계열사들이 운영하는 모펀드를 통하여 운영되며, 국내에서의 펀드관리, 고객 서비스 등은 DGB자산운용이 전담한다.

DGB자산운용 대표이사 박정홍은 “해외펀드 강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이번 인수를 결정했다”며 이를 통해 “기존 리테일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해외상품을 확대된 판매망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그는 “세계 최대 규모 블랙록자산운용과 향후 파트너십을 통한 신규 상품 출시 등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라고 더했다.

이번 합병을 통해 DGB자산운용은 기존 강점인 국내 일임 및 사모 펀드에 해외 리테일 사업을 보강하여 균형적인 수탁고 발전 및 수익처 다변화를 동시에 이루게 될 것이라고 업계는 평가하고 있다.

동사는 2019년 10월 박정홍 대표가 새롭게 선임된 이후 지난해 2월 종합자산운용사 인가를 취득한 바 있으며 해외 상품의 다양화 및 차별화를 통해 국내 리테일 펀드 활성화에 기여할 각오를 밝힌 바 있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박정홍 대표는 블랙록자산운용 출신으로 자산운용업계 전반과 글로벌 투자에 대한 통찰력이 있다”며 “이관대상 펀드의 성공적인 인수절차 뿐만 아니라 향후 양사간 파트너십을 증진시키는데 박정홍 대표의 전문성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했다.

금융당국의 분할합병승인절차를 완료한 후 분할합병 및 펀드이관 등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