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5 05:00 (토)
신한생명, 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 확대
신한생명, 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 확대
  • 유정화 기자
  • 승인 2021.04.09 12: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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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한생명)
(사진=신한생명)

<대한금융신문=유정화 기자> 신한생명은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와 제휴를 맺고 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다.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메디블록’과 기술제휴를 맺고 삼성서울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과 지난해 7월부터 서비스 연동을 진행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신한생명과 제휴된 플랫폼을 통해 우편이나 팩스 또는 모바일 사진 업로드 등의 방법으로 증빙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필요서류 확인 △필요서류 수령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신한생명은 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 확대를 위해 레몬헬스케어와 추가 기술 제휴를 맺고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27개 병원에 대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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