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2 08:00 (화)
BNK경남은행,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 지원 협약’ 체결
BNK경남은행,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 지원 협약’ 체결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1.05.1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유망 창업기업과 중소기업 육성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과 고객 가치 실현
-경남 창업벤처 페스티벌, 경남지역 소상공인 온라인 비대면 판로 지원 등 공동사업 추진

 

BNK경남은행(은행장 최홍영)은 12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상창)과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최홍영 은행장은 본점을 방문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상창 청장과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 지원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 유망 창업기업과 중소기업의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그리고 지역과 고객 가치를 실현하기로 했다.

공동사업으로 ▲경남 창업벤처 페스티벌 개최 ▲경남 메이커 페스티벌 개최 ▲경남지역 채용박람회 개최 ▲중소기업 희망 포럼 운영 ▲경남중소기업대상 운영 ▲경남 청년창업가 네트워크 지원 ▲지역특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신흥시장 공동 마케팅 추진 ▲경남지역 소상공인 온라인 비대면 판로 지원 등을 하기로 했다.

특히 BNK경남은행은 공동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사업비를 지원하고 업무를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최홍영 은행장은 “지역 중소기업의 혁신 역량 제고와 창업ㆍ벤처 생태계 조성에 보탬이 되고자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해마다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 지원 협약에 따라 추진되는 8개 공동사업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경제에 활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창 청장은 “BNK경남은행과 지난 9년간 함께 추진해온 공동사업은 다른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벤치마킹 할 만큼 우수사례로 인정 받고 있다. BNK경남은행의 선한 영향력이 사회에 귀감이 되는 동시에 지역 창업기업과 중소기업 그리고 소상공인에게 희망의 불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2012년부터 해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협약을 맺고 사업비를 지원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