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5 19:50 (화)
전북은행, 전주중앙중학교 경제동아리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전북은행, 전주중앙중학교 경제동아리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 박민현 기자
  • 승인 2021.05.1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형 강의로 주식투자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인식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 실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12일 전주중앙중학교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모의주식’을 주제로 교내 경제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돈의 필요성과 돈의 올바른 가치에 대한 정의를 시작으로, 주식투자 교육을 위한 자본시장 관련 교육 및 모의투자 활동지를 통한 투자 체험 등을 진행했다.

특히 ‘투자’와 ‘투기’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온라인 게임 따위에서 유료 아이템을 현금을 내고 사는 행위 및 도박의 위험성 등에 대한 강의로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최근 주식투자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늘고 있는 가운데 주식에 대한 올바른 금융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교육 수요 또한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금융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1사1교 금융교육’이란 금융회사와 인근의 초·중·고교가 결연을 맺고 방문교육, 체험교육, 동아리활동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전북은행은 1사1교 금융교육 외에도 JB 미래인재 위로 프로그램,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 JB인문학 강좌, JB어린이 스포츠 클럽, 3D프린터 지원사업, 희망나눔사업 등 도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