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NH농협은행은 소상공인 전용 모바일 플랫폼 NH소상공인파트너에서 개인사업자를 위한 종합소득세 간편조회·전송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종합소득세 간편조회·전송서비스 개인 사업자 고객이 손쉽게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로, 40여개 기관, 80여 종의 증빙서류를 일괄 조회·수집해서 세무사에게 실시간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개인사업자분들이 종합소득세 신고를 간편하게 하실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지속 성장 가능한 상생 경영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은 종합소득세 간편조회·전송서비스를 통해 소득공제 자료, 필요경비, 카드매출내역 및 소득지급명세서 등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증빙 서류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고, 증빙 서류를 사진촬영으로 전속 세무사에게 전송해 종합소득세 신고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NH소상공인파트너는 농협은행 전 영업점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신청 가능하며 영업부터 사업운영까지 스스로 책임져야하는 개인사업자 사장님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장 매출·현금흐름 분석, 경영일정 알림, 직원 채용·출퇴근 관리, 급여계산 등 다양한 경영지원 서비스와 세무컨설팅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소상공인 전용 어플리케이션이다.

한편 농협은행은 오는 7월 31일까지 NH소상공인파트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