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서울시 강동구 소재 재한몽골학교에서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5일 서울시 강동구 소재 재한몽골학교에서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이지은 기자>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가족의 경제지식 함양 및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은 지난 9일 재한몽골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수도권 소재 다문화가족 지원기관에서 총 27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어에 서툰 결혼이민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4개 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로 번역된 교재가 활용된다. 다문화자녀가 쉽고 재미있게 경제·금융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게임 형식의 교구도 준비됐다.

몽골 출신 결혼이민자 다와수렝(34세)씨는 “경제·금융이란 말이 어렵고 매우 낯설었는데,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강사님과 함께 실습해 보면서 우리 가족의 지출 습관을 되돌아볼 수 있었다”고 수강 소감을 말했다.

올해 10년차를 맞은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결혼이민자와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진행해 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올해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복지기관도 온라인 교육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오는 7월부터 교재와 교안을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며 “더 많은 다문화가족이 쉽고 재미있게 경제·금융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