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후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 두번째)이 김상희 이사장(왼쪽 세번째), 하나은행 이원주 연금신탁그룹장(왼쪽 네번째), 하나은행 정시은 도곡PB센터 GOLD PB 부장(왼쪽 첫번째)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9일 오후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 두번째)이 김상희 이사장(왼쪽 세번째), 하나은행 이원주 연금신탁그룹장(왼쪽 네번째), 하나은행 정시은 도곡PB센터 GOLD PB 부장(왼쪽 첫번째)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이지은 기자> 하나은행은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미래 대비 목적 수단으로 신탁의 활성화에 기여코자 셀럽(celebrity, 유명인사)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은행 셀럽 마케팅의 첫 대상은 올해 데뷔 60주년을 맞은 국민가수이자 한국연예인 한마음회 이사장인 김상희다. 김 이사장은 하나은행과 리빙트러스트 계약을 체결했다.

하나 리빙트러스트는 금전, 부동산, 유가증권 등 다양한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다 유고 시 자신이 지정한 사람에게 원하는 방식으로 상속할 수 있는 신탁을 말한다.

하나 리빙트러스트는 위탁자가 질병, 사고 등에도 자금이 동결되지 않고 본인을 위해 쓸 수 있도록 노후관리가 가능하다. 위탁자 사망 후 홀로 남게 된 배우자를 위한 상속설계 및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김 이사장은 “갈수록 심화되는 고령 사회에서 부부간에 서로의 노후를 배려하는 신탁자산 관리 플랜을 널리 알리고 싶다”며 “혼자 남은 삶이라도 안정적으로 행복한 삶을 보낼 수 있도록 하나은행이 더욱 힘써 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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