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지은 기자> 하나은행은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미래 대비 목적 수단으로 신탁의 활성화에 기여코자 셀럽(celebrity, 유명인사)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은행 셀럽 마케팅의 첫 대상은 올해 데뷔 60주년을 맞은 국민가수이자 한국연예인 한마음회 이사장인 김상희다. 김 이사장은 하나은행과 리빙트러스트 계약을 체결했다.
하나 리빙트러스트는 금전, 부동산, 유가증권 등 다양한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다 유고 시 자신이 지정한 사람에게 원하는 방식으로 상속할 수 있는 신탁을 말한다.
하나 리빙트러스트는 위탁자가 질병, 사고 등에도 자금이 동결되지 않고 본인을 위해 쓸 수 있도록 노후관리가 가능하다. 위탁자 사망 후 홀로 남게 된 배우자를 위한 상속설계 및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김 이사장은 “갈수록 심화되는 고령 사회에서 부부간에 서로의 노후를 배려하는 신탁자산 관리 플랜을 널리 알리고 싶다”며 “혼자 남은 삶이라도 안정적으로 행복한 삶을 보낼 수 있도록 하나은행이 더욱 힘써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