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오전 한국씨티은행 본점 로비에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왼쪽 두번째)이 직원들과 함께 환경 보호를 위한 플라스틱 줄이기 BYOC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1일 오전 한국씨티은행 본점 로비에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왼쪽 두번째)이 직원들과 함께 환경 보호를 위한 플라스틱 줄이기 BYOC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대한금융신문=이지은 기자> 한국씨티은행은 이달부터 임직원들과 함께 'BYOC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BYOC 캠페인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중 환경 보호를 위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으로 Bring Your Own Cup의 약자이다.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6월 ESG에 대한 인식제고와 고객 니즈에 맞는 ESG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ESG 협의회를 발족했다. BYOC 캠페인은 한국씨티은행 임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ESG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환경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직접 실천해보자는 취지로 ESG 협의회가 기획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ESG 협의회는 앞으로도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열고 생활 속 ESG 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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