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CI)
(하나카드 CI)

<대한금융신문=박진혁 기자> 하나카드는 신세계백화점과 ‘신세계 하나카드’ 출시 및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제휴 협약식을 지난 2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하나카드와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협약으로 ‘모두의 신세계 하나카드’를 첫 상품으로 출시했으며, 지난 2018년 10월 출시한 2종의 체크카드에 이어 출시 3년 만에 신용·체크카드 라인업을 모두 갖추게 됐다.

아울러 앞으로도 제휴카드 이용 손님에게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마케팅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하나카드와 신세계백화점은 제휴카드를 기반으로 하나카드의 강점인 디지털 기술과

신세계그룹의 이커머스 부문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손님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콜라보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모두의 신세계 하나카드’는 신세계백화점에서 제공하는 백화점 5% 할인과 2시간 무료 주차 및 신세계 포인트 적립 등 신세계백화점 제휴 서비스 혜택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또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인 경우 하나카드에서 제공하는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 시코르닷컴 이용시 결제 금액의 5%를 청구 할인하는 혜택을 메인 서비스로 담았다.

아울러 간편결제(1Q페이, 쓱페이, 카카오페이)로 온·오프라인 가맹점 이용 시 결제 금액의 5%, 스타벅스, 성심당 등 커피·베이커리 업종의 대표적인 프렌차이즈 가맹점과 전국의 모든 택시 이용 시 20% 청구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그 외 대형 놀이공원(에버랜드, 서울랜드 등), 워터파크(캐리비언베이, 오션월드, 블루캐니언 등), 티켓링크를 통한 프로야구, 축구 예매 시 30% 청구할인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모두의 신세계 하나카드’ 연회비는 국내용, 국내외 겸용 모두 1만2000원으로 신세계백화점 앱·홈페이지, SSG페이 앱 및 하나카드 앱·홈페이지나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손님들의 소비심리 확산 및 2030MZ 세대의 명품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백화점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신세계백화점과의 제휴를 통해 지역거점 마케팅을 활성화하는 것에 1차 목표를 뒀다”며 “이후 백화점 VIP 고객과 은행 PB손님 등을 위한 프리미엄 상품 출시 및 문화 마케팅 추진, 하나카드 1Q페이의 신세계백화점 내 결제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시너지 창출로 금융사와 유통사 간의 성공적인 제휴 모델을 만드는 것에 방점을 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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