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3고(高) 현상이 장기화하면서 새로운 재테크 형태인 ‘짠테크(짜다는 뜻+재테크)’가 열풍이다. 많은 소비자가 생활비 부담을 덜고자 식비·교통비·공과금 등을 할인해주는 카드를 찾고 있다. 이에 본지는 <짠테크 시대, 생활비 절약해줄 카드상품>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재테크 팁을 소개한다.

KB국민카드가 고객들의 전기요금 등 여름철 생활 물가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우선 ‘KB국민 와이즈 홈(Wise Home) 카드’는 아파트관리비, 통신비 자동납부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10% 할인해준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원, 60만원 이상 1만원, 90만원 이상 1만5000원, 12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이 통신요금과 합산하여 할인이 적용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5000원, 국내외 겸용(비자, 마스터) 1만원이다.

‘KB국민 이지 링크(Easy Link) 티타늄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고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초중고 학교납입금 △4대 사회보험료 △전기요금 △통신요금을 자동 납부하면 납부 건수에 따라 월 최대 1만원이 캐시백해준다. 자동납부 건수가 2건 이상이면 월 5000원, 4건 이상이면 월 1만원을 매월 돌려받는다.

이지 링크 티타늄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고 ‘직장인팩’을 선택하면,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택시) 이용 시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5% 할인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자동납부 건수를 2건 이상 등록하면 할인 한도가 월 최대 3만원까지 늘어나 대중교통비 부담을 경감할 수 있다. 이 카드 연회비는 국내 전용 3만원, 국내외 겸용(마스터) 3만2000원이다.

또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BC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 이하 동일)로 오는 7월 31일까지 아파트(오피스텔)관리비를 자동납부 등록하면 최대 1만5000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올 1월 이후 관리비 자동납부 이력이 없는 고객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리비 최초 납부 시에 5000원의 혜택을 주고, 이후 2, 3회차 연속으로 관리비를 납부하면 각각 5000원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또 내달 31일까지 전기요금, 도시가스, 4대 사회보험료, 초중고 학교 납입금을 자동납부 신청하고 납부하면 각각 5000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올 1월 이후 해당 요금 자동납부 이력이 없는 고객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도시가스의 경우 가정용 또는 일반용 도시가스가 대상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7월말까지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공과금과 생활 요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라며 “추가로 대중교통비와 공과금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를 잘 활용한다면 절감된 비용을 피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정태현 기자 jth@kbanker.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