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 고금리·고물가·고환율 등 3고(高) 현상이 장기화하면서 새로운 재테크 형태인 ‘짠테크(짜다는 뜻+재테크)’가 열풍이다. 많은 소비자가 생활비 부담을 덜고자 식비·교통비·공과금 등을 할인해주는 카드를 찾고 있다. 이에 본지는 <짠테크 시대, 생활비 절약해줄 카드상품>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재테크 팁을 소개한다.

우리카드는 인스타그램 29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일러스트 캐릭터 ‘다이노탱’과 디자인 콜라보한 ‘NU 오하쳌(오늘하루체크)’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NU 오하쳌 카드는 지난해 9월 2종으로 출시됐다.

이 카드는 지난 2021년 6월 출시한 ‘#오하쳌(오늘하루체크)’ 카드와 동일하다. MZ세대의 이용 패턴을 면밀하게 분석해 쇼핑, 음식, 취미, 일상 분야를 대표하는 인기 가맹점 5% 캐시백 서비스를 담은 게 주요 특징이다.

대표적인 할인대상은 △무신사 △지그재그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마켓컬리 △넷플릭스 △멜론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다. 이를 포함해 대중교통과 이동통신, 어학시험, 공연티켓, 간편결제에서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하면 최대 3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통장 잔액이 부족할 경우 최대 30만원 한도의 ‘소액신용한도’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본 서비스는 카드 신청 단계에서 자동으로 신청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젊은 팬층이 탄탄한 다이노탱과 협업을 통해 발급받고 싶고 소장하고 싶은 카드를 준비했다”라며 “‘NU 오하쳌’이 MZ세대 특화 카드인 만큼 향후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젊은 고객들의 공감을 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카드는 만 17세 이상부터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 및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없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한금융신문 정태현 기자 jth@kbanker.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