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 질문 취합해 유튜브 영상 제작
천상영 CFO 등판…쉽고 자세한 설명
“소액주주와 진정성 있는 소통 확대”

천상영 신한금융그룹 재무부문장(CFO)이 자사 밸류업 계획 방안의 차별점을 소개 하고 있다. 사진은 신한금융그룹 공식 유튜뷰 계정에 올라온 ‘개인투자자 대상 기업가치 제고 계획 설명회’  영상 캡쳐.
천상영 신한금융그룹 재무부문장(CFO)이 자사 밸류업 계획 방안의 차별점을 소개 하고 있다. 사진은 신한금융그룹 공식 유튜뷰 계정에 올라온 ‘개인투자자 대상 기업가치 제고 계획 설명회’ 영상 캡쳐.

신한금융그룹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 관련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했다.

21일 신한금융그룹은 자사 유튜브 계정에 ‘개인투자자 대상 기업가치 제고 계획 설명회’ 영상을 올렸다.

영상은 약 15분 분량으로, 천상영 그룹 재무부문장(CFO)이 등장해 밸류업 계획을 간략히 설명하고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일까지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취합한 개인투자자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하는 내용이 담겼다.

개인투자자들은 신한금융그룹에 ‘밸류업 방안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다른 금융사들과 차별화된 점은 무엇인지’, ‘신한금융그룹이 생각하는 적정 주가는 얼마인지’ 등의 질문을 던졌다.

이에 천 CFO는 신한금융그룹의 밸류업 방안은 속도와 구체성, 실행력이 차별화된 점이자 강점이라며 판단의 기준이 된 수치 자료와 해외 사례 등의 설명을 붙여 현재 주가 대비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함을 강조했다.

이때 수치 그래프, 단어 풀이 등을 시각적으로 보기 편한 배경으로 활용한 것도 개인투자자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한몫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의 밸류업 계획에 대한 이해를 돕고 투자자 소통을 강화하고자 온라인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발표한 구체적 목표를 신속하게 달성해 주주와 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금융신문 안소윤 기자 asy2626@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